본문 바로가기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어드벤쳐 타임 시즌7 Adventure Time

어드벤쳐 타임 시즌7 자막 배포 및 관련 안내

by Jungwol 2015.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동안 많은 바쁜 일들이 있어서 포스팅이 다소 늦었습니다.

현재까지 방영된 어드벤쳐 타임 시즌7 에피소드들 (1화부터 13화 전부)은 유출된 에피소드들이었습니다.

그렇기에 화질이 360p로 좋지 않아 이에 따른 건의가 제 블로그에 많이 들어왔었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알기에 1화 자막을 만들때부터 배포를 고려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자막을 올리지 않는 이유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전 시즌동안 열심히 자막해주시고 이를 파일로 올려서 공유하셨던 은인이신 '스타로드'님(前 진수 님, 저작권 관련 문제 이후 닉까지 바꾸셨습니다)께서도 저작권 관련 문제로 원래 블로그를 폭파 및 계정 변경까지 하시고 다시 블로그를 만드셨을 정도였습니다. 그 이후 위 사건과 겹쳐서 개인적인(4학년 취업준비 같은 현실적인) 사정으로 자막을 그만두셨습니다. 제게도 언젠가 이런 날이 올 것입니다.

저는 자막을 시작하면서 이를 공유해야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정말 많이 하였는데, 이를 우회하는 방법으로 다음팟 업로드를 이용하였고, 그 결과 큰 일? 같은 것은 벌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자막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자막 공유 관련 질문들이 올라오고 있긴 합니다만, 이에 대한 코멘트는 늘 같았습니다. 위와 같은 저작권 문제였죠. 제가 만든 자막에 대한 저작권이 아니라 어드벤쳐 타임에 대한 저작권과 관련된 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일이 아마 미드 자막 저작권 소동이 터졌을때 벌어진 일이였다고 기억합니다만, 제가 보기엔 아직 좀 뒤숭숭한 분위기가 남아있어 보입니다.

현재 유출된 에피소드들은 저화질로 업로드된 상태이기에 여기 블로그 오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고화질을 원하시고 있으며, 여러분들께 고화질로 즐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꼭 그렇게 되길 원하고요. 하지만 자막을 올린 이후 후폭풍이 오게 될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가끔 포스팅에 비판적인 댓글이 올라오곤 합니다. 왜 이 놈은 자막을 공유 안하는거냐 하는 식이던데요, 댓글 검색 결과 같은 분이 이 전에도 그런 식으로 남기셨더군요. 물론... 이해는 합니다. 공유를 하지 않는게 뭐 블로그 조회수때문이라고 언급하셨는데 저는 그런거에 집착 많이 안합니다 ㅋㅋ.. 위와 같은 이유임을 아셨길 바랍니다.


끝으로 이 포스팅에서 남기고 싶은 말은 저는 고화질로 어탐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고화질 토렌트 파일과 자막을 이번 한번만 시험적으로 업로드한다는 것입니다...! 허나 언제든 다시 자막파일들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한줄 요약 하자면 고심끝에 자막을 배포 하기로...


자막을 허락없이 수정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이 자막에 책임질 수 있다는 분이시라면 모를까 ㅋㅋ)

배포는 뭐.. 맘대로 하셔도 되는데 출처는 이곳블로그로 해주시길~ ㅎㅎ


혹은

위 링크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시즌7 5화 자막 다운링크를 추가 하였습니다

혹은

※ 시즌7 5화 football 편은 토렌트만 있고 자막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막이 담긴 저장소가 지금 제 손에 있지 않아서.... 다음 주 주말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추가 완료

※ 댓글을 통해 받은 피드백을 참조하여 수정이 완료된 자막들입니다. 싱크는 다 맞겠지만 처음 싱크가 안맞다면 조금 조정해주면 다 맞게 될 것입니다.

※ 21.01.20 추가) 이 포스트를 오랫동안 잊고 살아왔었군요... 자막 배포를 종료하겠습니다. 재배포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자막 제작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성원이 고된 자막 작업에 생기를 불어넣어줍니다(__)

(우리) 1002-587-950320

후원 시 후원자 별명, 닉네임 또는 실명 등을 성함에 꼭 기입해주세요!


후원자 (후원 횟수) : K.DK(2)  퍄퍄맨(1)  abcddd(1)  옹스맨(1)  G(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