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어드벤쳐 타임 시즌7 Adventure Time

어드벤쳐 타임 시즌7 23화 + 자막 (어드벤처 타임 시즌7 23화)

by Jungwol 2016. 1. 26.
반응형


어드벤쳐타임 시즌7 23화





720p로 보세요!

띠용? 오밤중에 갑자기 포스팅이 올라왔죠?

본래 한국시간 금요일 방영 예정인 에피소드입니다.




----- 살짝 스포! ------

밑은 그냥 A man needs a maid가 뭔 뜻인지 궁금하실 분이 있을까봐 (제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ㅋㅋ)

구글에 검색하고 나온 위키피디아의 내용입니다

몰라도 되니까 사실 넘어가도 돼요!


A man needs a maid는 사실 닐 영 Neil Young이라는 가수가 1972년 발표한 앨범에 수록된 노래 제목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남자는 하녀가 필요해' 라는 뜻인데 당시 '하녀'의 의미를 해석하면서 논란이 발생했다고 하는군요.

남자에게는 집안일과 요리만 하는 하녀가 필요하다는 성차별적 오해의 소지를 부른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노래 가사들을 살펴보면 실제로 제목의 '하녀'가 그런 뜻으로 쓰인 것이 아닙니다.

요약하자면, 노래에서 하녀는 사실 Neil Young이 가지고 있었던 불안감에 대한 대안책을 반영합니다.

노래를 쓸 당시 실제로 Young은 수술 후 입원치료를 하면서 육체적으로 힘든 상황에 처했었고

자신의 고통들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그런 여자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뜻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뭐 다시 말해 '남자는 하녀가 필요해' 라기보단 '남자에겐 (고통을 함께 이겨낼)여자가 필요해' 라고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에서도 '해결사'의 역할을 해내기도 했고요.

이제 생각해보니 그렇게 해석할걸... 싶었는데 the maid 가 막판에 housekeeping이라고 말하길래 그냥 썼습니다 ㅋㅋ





-----------------------------------------------------------------------





자막 제작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성원이 고된 자막 작업에 생기를 불어넣어줍니다(__)

(우리) 1002-587-950320 (강ㅇㅇ)

후원 시 후원자 별명, 닉네임 또는 실명 등을 성함에 꼭 기입해주세요!


후원자 (후원 횟수) : K.DK 님(2)  옹스맨 님(2)  퍄퍄맨 님(1)  abcddd 님(1)  thankyou 님(1)  콩 님(1)

 G 님(1)  OTGW 님(1)  김훈 님(1)  최경○ 님(1)  미안 님(1)  고혜○ 님(1)

김성 님(1)  자막후원 님(1)  GALAXYR 님(1)  명D 님(1)  구구스 님(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