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비티 폴즈 특별편 Betweent the Pines '포스트 피날레'버전 관련...그래비티 폴즈 특별편 Betweent the Pines '포스트 피날레'버전 관련...

Posted at 2016. 3. 29. 12:36 | Posted in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중력폭포 시즌2 Gravity falls



지난 소식통에서 그래비티 폴즈 특별편 Between the Pines의 '포스트 피날레'버전이 방영된다는 이야길 가져왔었고, 실제로 27일에 방영이 된 바 있습니다만 따로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자막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하겠습니다.



1. Between the Pines '포스트 피날레(post finale)' 버전은 무엇인가?

알렉스 허쉬는 트위터를 통해 디즈니XD에서 Between the Pines의 포스트 피날레 버전 방영 계획임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자신은 별도의 작업 참여를 전혀 하지 않았음을 알렸고 어떤 내용이 등장하는 특별편인지 자신도 모르겠으나, 팬들이 원하던 내용이 안나오거나 다른 얘기가 나와서 실망하더라도 그게 자신이 의도한 것은 아님을 알렸습니다. 이것은 제가 지난번에 한 포스팅에 다 있는 내용이죠.


2. Between the Pines 포스트 피날레 버전에선 무엇이 나왔는가?

가장 중요한 의문인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아무것도 안나왔습니다. 무슨소리냐면 말 그대로입니다. 별 볼일 없었다는 것이죠. 일단 해외 팬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기존의 Between the Pines 의 장면과 20화 피날레에서의 장면을 짜깁기한 것 뿐인 영상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방영된 영상은 Between the Pines와 그냥 완전히 똑같은데 거기에 피날레에서 봤던 몇가지 장면들만 좀 골라 이어붙여 만든 고작 1분짜리 영상이 추가된 것 뿐이라고 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지만 총 책임 프로듀서인 알렉스 허쉬가 참여하지 않은 작업이라는 사실만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알렉스가 트위터에서 자기도 모르는 뭔가가 방영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하면서 저는 '그럼 알렉스 몰래 제작팀들이 모여 만든건가? (사실 당연히 감독 빼고 뭘 만드는건 거의 불가능하지만)'라는 생각을 했고, 아마 다른 팬들도 그런 생각을 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말 별 볼일 없는 디즈니 자체 제작 '포스트 피날레' 버전이었으며 한껏 기대했던 팬들은 매우 실망하였고, 방영 홍보 안하느니만 못하는 상황을 낳았습니다.


3. 추가되었다는 1분짜리 영상은 어디서 볼 수 있는가?

밑의 유튜브 영상이 전부입니다. 




팬들의 반응은 주로

'왜 쓸데없이 종영의 아쉬운 감정을 또 복받치게 만드느냐'

'와우 정말 별거 아니었군 ㅡㅡ'

'겨우 몇가지 짜깁기였다니'

'디즈니는 우리한테서 또 눈물을 뽑아내려고 한 것 같은데 왜 그러려는 건지 몰라도 좋아보이진 않는다'

'슬펐던 감정을 다 잡았는데.. 이것 때문에 또 생각난다ㅠㅠ'

뭐 대충 이런 것들입니다.


결론적으로 새로운 건 전혀 없었고, 디즈니XD에서 짜깁기해 만든 팬메이드 영상이었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따로 자막을 만든다는건... 의미가 없는 일이죠.



  1. 쩝 아쉬울 뿐이네요 많이 기대 됐는데
  2. ㅠㅠ
    에휴......그럼 중폭은 완전히 끝난거네요.......시즌3을 기대했는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