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어드벤쳐 타임 시즌6 Adventure Time

어드벤쳐 타임 시즌6 16화 자막 + 설명

by Jungwol 2014. 8. 15.
반응형

어드벤쳐타임 시즌6 16화




-----------------------------------------------------------



요새 어드벤쳐타임에 자막러가 없어서 제가 했습니다

네.  이전에도 했었죠... 이 포스트를 쓰는 이유는 자막 번역 중 설명이 필요해서 입니다


canary in a cat mine 이게 무슨 뜻?

옛날엔 광부들이 광산에 들어가 작업하기 전에 땅을 뚫고 카나리아를 넣어놓은 새장을 든 광부를 앞세워 나아가 작업을 했습니다.

그 당시엔 땅을 뚫으면 가스가 새나와 고여서 광부들이 질식사, 뇌사 상태에 빠지는 일이 빈번했겠죠.

카나리아를 넣은 새장을 들고가면 카나리아가 먼저 가스에 의해 의식을 잃었을 때, 광부는 그 광경을 확인하고 재빨리 대피하여 목숨을 구했습니다.

대충 이런 이야기는 (동물을 대타로 활용해 위기를 극복하는) 다른 상황에서도 익히 들었을 겁니다 (저는 미군이 전장에서 닭을 이용해 지뢰를 피했다는 얘길 얼핏 들었어요 ㅋㅋ)


이번 에피소드에서 마거렛의 대사중 canary in a cat mine 이라는 것은 

조슈아의 지금 상태가 canary in a cat mine 과 같다, 즉,

cat mine = 엉터리 광산 = 관리가 안되는 광산

이 속에 들어간 카나리아와 같은 상태

= 죽음이 코 앞에 다가온 상태

즉, 아주 위험한 상태임을 뜻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제가 추론하기엔 말이죠 ㅋㅋ;

즐감하세요


-----------------------------------------------------------------------



자막 제작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성원이 고된 자막 작업에 생기를 불어넣어줍니다(__)

(우리) 1002-587-950320 (강ㅇㅇ)

후원 시 후원자 별명, 닉네임 또는 실명 등을 성함에 꼭 기입해주세요!


후원자 (후원 횟수) : K.DK 님(2)  옹스맨 님(2)  퍄퍄맨 님(1)  abcddd 님(1)  thankyou 님(1)  콩 님(1)

 G 님(1)  OTGW 님(1)  미안 님(1)  고혜○ 님(1)  GALAXYR 님(1)  김성 님(1)

명D 님(1)  구구스 님(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