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사무라이 잭 시즌5

사무라이 잭 시즌5 1화 자막

by Jungwol 2017. 3. 12.
반응형




---------------------------------------------------------------------

'사무라이 잭'은 원래 2001년부터 2004년까지 카툰 네트워크에서 4개의 시즌에 걸쳐 방영된 고전 미애니 입니다. 오래된 미애니지만 그 옛날부터 명작으로서 회자되는 미애니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죠. 시즌4 이후 결말이 나지 않은채 시리즈가 끝났지만 카툰 네트워크와 어덜트 스윔의 투나미(toonami)에 의해 새 시즌이 제작되었고 바로 오늘 어덜트 스윔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사무라이 잭을 봤던 건 아니지만 사무라이 잭은 보진 않았더라도 잘 알려진 미애니 중 하나이고, 시즌5로 부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어 작업을 해봤습니다. 또 액션이 멋지더군요 ㅋㅋ..

사실 작업을 한 진짜 목적은 최근 도입한 kakao TV에서 새로운 영상 업로드와 관련하여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고 사잭 시즌5 1화가 그 희생양? 이 되었습니다 ㅎㅎ 대사가 많지 않아 빠른 작업이 가능했고 적절한 길이(22분)도 테스트하기 안성맞춤이었죠

kakao TV가 계속 제 영상 업로드 원천이 될 수 있을지는 좀더 두고 봐야 알겠지만 다양한 대체 수단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 기준은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일단은 줄곧 업로드 해온 kakao TV(舊 다음팟)을 이용하는 중이지만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모두 새로 업로드 한다면 자막도 새로 고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사무라이 잭이 시즌5로 오늘 다시 돌아왔고 매주 오늘 방영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요새 보는것도 별로 없는데.. 이참에 싸잭 시즌1부터 입문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이전 시즌 내용을 요약하자면 세상을 파괴하려는 악의 군주 '아쿠'가 있었는데, 이에 맞서기 위해 왕자(사무라이 잭)는 온세상을 돌며 문무를 갖추고 돌아와 아버지의 검을 가지고 아쿠와 대적합니다.궁지에 몰린 아쿠는 시간의 포털을 열어 저 멀리 미래로 보내버리게 되고, 잭은 아쿠가 지배하는 미래세상을 떠돌며 과거를 향하는 문을 찾아 아쿠와 한번더 맞선다는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