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 무토의 (조금 기이한)답변들아담 무토의 (조금 기이한)답변들

Posted at 2018. 6. 29. 20:21 | Posted in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어드벤쳐 타임 시즌9 Adventure Time
아담 무토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팬들의 질문을 받고 답해줍니다. 그 주기가 흔한 편이 아니며 오랫동안 답변이 안올라왔었지만 최근에서 팬들의 질문 공세에 대한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이례적으로 이번엔 그 숫자가 꽤 많네요.

그 내용을 번역해 왔습니다.
https://ask.fm/mrmuto

Q1. 7월 20일 SDCC의 어탐 패널에 등장해주실건가요?
A1. 네. 저도 그자리에 있을겁니다. 왜 아직까지 패널 라인업을 안 발표한건지는 모르겠네요.

(미국시간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2018샌디에고 코믹콘 SDCC 2018이 어김없이 열립니다)

Q2. 마지막으로 편지를 써본게 언젠가요?
A2. 종이편지 말씀인가요? 어제였습니다. 2장분량이었고 편지봉투가 완전 밀봉되진 않았었어요. 그게 제대로 목적지에 도착할지는 누가 알겠습니까...

Q3. 어드벤쳐 타임의 모든 노래를 앨범으로 엮어서 냈으면 좋겠어요. 팬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려고 에피소드를 전부 다 보게되는 일은 없을거에요.
A3. 좋은 생각이네요. 근데 그건 카툰 네트워크에게 달렸습니다.

Q4. Diamonds and Lemons 에피소드도 A glitch is a glitch, Food chain, Bad jubies 에피들처럼 게스트 오프닝이 존재하나요?
A4. 그렇습니다. Ivan Dixon씨와 Paul Robertson씨가 제작했습니다.

Q5. 어드벤쳐 타임이 공식적으로 시즌9까지라면 카툰 네트워크와 위키피디아에는 왜 시즌 10로 올라와있을까요? 직접 그쪽에 잘못됐다고 건의해야하지 않을까요?
A5. 이제는 공식적으로 시즌10이 된 걸껍니다. CN이 그렇게 묶으려고 결정한 것이니까요.

Q6. Adventure time:Pirates of the Enchiridion도 에피소드로 나올 수 있나요?
A6. 그 게임은 아주 특정한 시간대를 다루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어드벤쳐 타임 시리즈에서 등장하지 않은 어떤 이벤트의 하나로서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우리는 게임 내에서의 이벤트(그게 어떤 것이던간에)를 쇼를 만듦에 있어 전혀 고려사항으로 치지 않습니다. 전혀요.
따라서.. 그럴 일 없습니다.

(이게 좀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 사실 당연한 얘기 죠? 게임 제작사는 그저 어드벤쳐 타임이라는 IP와 캐릭터와 배경을 가지고 게임을 만들며, 게임의 스토리라인은 당연히 어드벤쳐 타임 제작진의 목표, 컨셉, 의견이 반영되지않은 독립적인 것이죠. 사실 저는 왜 저런 질문을 한건지 이해가 잘... ㅎㅎ)

Q7. 언제쯤 어드벤쳐 타임 피날레가 방영될까요?
A7. 가능성 있는 날짜를 들은바 있지만 공식적으로 발표가 나기 전까진 얘기하는걸 삼가해야겠습니다.
다행히 7월 20일 SDCC 패널에서 확정일이 공개될 것입니다.
그러니 분명 그 전까진 방영되진 않겠죠.

(음.. 역시 8월중입니다)

Q8. 어탐 아직 안끝났죠?
A8. 좋은 질문입니다.

(.....?)

Q9. The wand에피소드의 타이틀카드를 만들 생각은 없으신가요? 유일하게 타이틀카드가 없는 단편인데 그게 저를 거슬리게 만드네요.
A9. 없습니다. 포맷상 필요하다고 생각할때만 타이틀카드를 만드는데, 그 단편은 필요가 없을거라고 얘기가 나왔었어요.

Q10. 당신만의 꿈의 공간을 표현하자면?
A10. '고등학교 화장실'과 '표면이 미끄럼틀처럼 구불거리는 철판으로 된 대리석 조각상으로 덮인 끝없이 높은 벽' 중간 정도에요. 그리곤 전 거기서 마녀한테 쫓기고 있죠.

(대체 뭔...... 아 저도 좀 공감이 되네요. 다만 저는 이상한 대리석 조각상 대신 가시덤불로 가득한 벽에서 거대한 괴물한테 쫓기는 듯한 상황인 것 같아요...ㅎㅎ)


  1. fosemdhkdl
    항상 새로운 글 재밌게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2. 권터
    신나는 모험!! 유쾌발랄 제이크!! 용감한 영웅 핀!
  3. B-mo
    항상 감사합니다 기다리고있어요ㅠㅠ 어벤완결나면 무슨낙으로살지 흑흑
  4. (어탐 언제 끝나나요?
    좋은 질문입니다.)
    이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너무 의문인걸.
    마지막 에피소드는 소름이 쫘르륵 할것 같은 느낌이야.
  5. Alex Yoon
    대리석 조각상들로 뒤덮인 끝없이 높은 벽과 표면이 구불거리는 금속 미끄럼틀 여러 개 사이에서 마녀에게 쫓긴다고 해석하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저도 완벽한 번역은 못 했지마뉴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