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_애니메이션_시리즈/인피니티 트레인 Infinity Train

인피니티 트레인 관련 몇가지 소식들

by Jungwol 2019.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피니티 트레인 관련 소식 몇개를 들고와봤습니다.


1. 인피니티 트레인은 '여러분의 기대'와는 다를 수 있다

인피니티 트레인의 제작자 오웬 데니스Owen dennis는 3주전쯤 팟캐스트에 출연해 인터뷰를 했었습니다. 오웬 데니스는 동료 Toby Jones와 같이 레귤러 쇼의 스토리보더로서 출연했으며 두 시간짜리의 팟캐스트 인터뷰를 이어갔습니다.

물론 인피니티 트레인 이야기도 나오긴 했습니다. 팟캐스트 앞부분에 아주 잠깐 나오는데요, 다만 그 내용은 이미 누구나 알법한 간단한 내용이고 그리 길진 않았습니다. 인터뷰가 주로 초점을 맞춘 것은 전반적으로 오웬 데니스가 어떻게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가져 이 직업을 갖게 되었고 그의 삶과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어쨋든 인피니티 트레인과 관련된거에 더 집중하자면... 이렇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으로 처음 접한 것에서부터 기대를 해온 팬 여러분이라면 실제 쇼를 보고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이 시사하는건 여러가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그림체적인 면에서도 꽤 바뀐 것 때문에 커뮤니티에서도 잠깐 시끌벅적 했었습니다. 그림체나 배경 외에도 스토리적인 부분에서 파일럿보다 '더 가벼운' 이야기가 될 것인지, '더 어두운'이야기가 될 것인지 인피니티 트레인의 미래가 더 궁금해지는군요(걱정도 많아집니다)



2. 인피니티 트레인은 언제 시작할까?

오웬 데니스는 트위터 활동이 꽤 활발한 편입니다. 그게 전부 애니 관련된 이야기는 아니지만 간간히 현재 작업 상황이 올라오기도 하죠.

이번달 초, 트위터를 통해 팬들의 오랜 의문에 대한 답을 올렸습니다.

Q: 인피니티 트레인 언제 시작해요?

A: 모릅니다. 방영 스케줄은 현재 상황, 시청양식 알고리즘, 당시 세워진 마케팅, 거기에... '날씨'까지도 영향을 받는답니다. 올해 안엔 나올거에요. 하지만 너무 일찍은 아닙니다. 지금도 작업중이랍니다....V

한편 인피니티 트레인과 거의 동시에 파일럿이 공개됐던 '빅터와 발렌티노Victor and Valentino'는 일찍이 카툰네트워크로부터 그린라이트를 받고(인피니티 트레인은 훨씬 늦게 받았습니다) 올해 3월 말 첫방영을 확정지었습니다. 인피니티 트레인이 같은 시기에 시작할리는 없고... 그렇지만 어서 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생각엔 늦으면 가을쯤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3. 인피니티 트레인은 36개 에피소드?

Lord Bung 이라는 유튜브 애니메이터의 patreon에서 우연히 인피니티 트레인의 에피소드 갯수를 알 수 있는 정보가 드러났습니다.

캡쳐에 따르면 인피니티 트레인은 36개의 에피소드로 시작될거라고 되어있네요.

Dan Spilo라는 사람은 Industry entertainment소속의 업계 현직자이며 몇몇 영화 프로듀서 경력있는 것으로 확인은 되었습니다. 왜 비즈니스 컨택과정에 저렇게 정보가 흘러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주 확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아니기에 팩트체크가 필요하긴 합니다.

36개... 이게 가능한 숫자인지도 확신이 안섭니다. 보통 10분분량 에피소드 기준으로 25~30개 에피소드가 한 시즌을 이루니까요(물론 예외도 많습니다) 

만약 36개가 사실이라면 10분짜리 에피소드로 추측되고 '생각보다' 분량이 많은 것 같네요. 기대가 됩니다 ㅎㅎㅎ

반응형